오빌바이오, '2023 LETS GO! 공모전'서 동상 수상
2024-10-17
2023.10.17 오후 3:59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오빌바이오는 '고전압 정전분무를 이용한 공기정화 시스템' 기술로 '2023 롯데 에코 테크 솔루션즈'(LETS·Lotte Eco Tech Solutions) 공모전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상금 300만원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와 친환경, 미래기술 등 총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용화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했다. 독창성, 경제성, 현장 적용성을 중점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술 기업을 선정됐다.
우수기술 기업으로 선정된 오빌바이오는 롯데건설·롯데케미칼과 공동연구 및 롯데건설의 '테스트 베드'(Test-bed) 현장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권 오빌바이오 대표이사는 "우수기술 기업으로 선정해준 롯데건설에 감사하다. 필터 없이 인체에 무해한 물만으로 미세먼지와 부유세균, TVOC, CO2 4가지를 동시에 저감하는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며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제품으로 개발했다. 현재 공인 시험기관의 시험을 마치고 제품 양산화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빌바이오는 2021년설립한 이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고전압 정전분무 응용기술에 관한 특허 및 노하우를 기술 이전 받았으며 연구개발특구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연구소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받았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