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국방부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되며 육군 군수사령부의 관심을 모았던 필터 없는 공기청정기 ‘에어젬’이 본격적으로 군부대에 납품, 설치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빌바이오는 지난 9월 12일 국군 00부대를 시작으로 10월 15일 공군 비행단에 에어젬을 납품 설치한데 이어 10월 30일 육군 모 사단에 납품 설치할 계획이다.
에어젬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세계적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주)오빌바이오가 상용화한 혁신적인 공기청정기로 기존 필터 방식과 달리, 정전분무 방식을 채택하여 초미세먼지, 부유세균, 바이러스는 물론 휘발성유기화합물까지 한꺼번에 제거하는 탁월한 성능의 혁신제품이다.
특히, 필터 교체가 필요 없어 유지보수가 간편하고, 친환경적이라는 강점을 가져 차세대 공기청정기의 표준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그동안 군부대는 밀폐된 공간에서 다수가 함께 생활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반복되는 훈련으로 땀과 먼지에 노출된 상태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생활관과 취사장의 실내공기는 미세먼지는 물론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유해물질로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 장병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에어젬 도입으로 군부대는 열악한 실내 공기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는데 탁월한 공기정화 성능은 장병들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각종 전염병의 위험을 차단함으로써 쾌적하고 건강한 병영 환경을 조성하고 결국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월 혁신제품 인증을 받은 에어젬은 현재 조달청 나라장터(혁신장터)와 행정안전부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인 학교장터에 제품이 등록되어 있어, 공공기관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주)오빌바이오 김정권 대표는 “에어젬이 국방부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되고, 실제 군부대에 납품되어 병영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60만 전장병이 에어젬의 보석같이 청정한 공기로 건강한 병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